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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분석

아마존 기업분석- 헬스케어 서비스

by 돌담아빠 2021.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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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돌담 아빠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 서비스의 중요도가 커지면서 글로벌 테크 기업들의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투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글로벌 테크 기업 중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 아마존의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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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헬스케어 서비스 투자(기업 인수)

아마존 헬스케어는 서비스 공급자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하여 비용을 낮추고 고객만족을 높이는 전략으로 베이조스의 고객 중심 적인 철학이 담겨 있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아마존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키고 향후 빅데이터를 확보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작닥 인수

작닥은 의사와 환자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으로서 환자가 작닥으로 진료과, 지역, 의료보험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의사를 직접 고르고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는 예약시스템입니다. 작닥을 통해 의사에 대한 리뷰 및 학력, 사용 가능한 언어 등 다양한 데이터를 고객은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팩인수  

필팩은 온라인 약국으로 미국의 50개 주의 의약품 유통 면허를 가지고 있으며 배송까지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젤스와 소프트웨어 개발

젤스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환자의 집으로 의약품을 배달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플랫폼을 통해 치료법, 운동 지침, 진료, 예약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서비스와 아마존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

아마존의 헬스케어 서비스는 기존의 제공되던 아마존 서비스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AWS  

아마존의 헬스케어의 핵심은 아마존 클라우드인 AWS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AWS를 통해 환자들의 기록, 진료, 차트 등을 검색, 분석, 가공하여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사로 곧바로 이어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는 병원을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은 AWS를 활용한 플랫폼을 통해 기본적인 치료는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의료 상담을 진행하게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홈

아마존 헬스케어의 핵심이 AWS라고 하면 아마존 헬스케어를 이끌어갈수있는것은 아마존의 스마트홈 디바이스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소프트 웨어를 가지고 있더라도 디바이스가 없다면 환자를 진료, 관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아마존은 에코를 통해서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려고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향후 에코를 통해 아마존은 고객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당뇨환자, 암환자 등 고위험 질병환자부터 기본적인 감기 및 기타 질병들의 환자까지 진단하고 약을 처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건강관리는 가정생활 밀착형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서비스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미국 시장에서 스마트 스피커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는 아마존은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헬스케어 효과  

국내의 경우 의료보험 체계가 잘 되어 있어 의료비 부담이 크지 않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의료비 부담이 상당한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국 의료 시장 소비자는 연평균 1만 달러(한화 약 1,199만 원)가 넘는 비용을 헬스케어용으로 지불하고 있으며, 아마존 헬스케어는 이러한 비용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이를 위해 버크셔 해서웨이, JP 모건 체이스와  이윤을 목표로 하지 않는 공동 법인을 설립하며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면서 동시에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헬스케어 서비스 현황

2022년 2월 8일 마켓워치에 따라면 아마존은 올해 미국의 20개 도시(뉴욕, 마이애미, 샌프란시스코,워싱턴 DC, 볼티모어, 시애틀, 로스앤젤레스 등) 이상에서 대면 의료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도하였습니다. 현재 아마존은 아마존 케어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비롯하여 예방접종, 처방전 접수 등의 다양한 응급 및 1차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로의 확대가 예상되네요.

 

아마존에 대한 다른 기업분석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아마존기업분석 - 아마존클라우드 AWS

안녕하세요 돌담아빠 입니다. 오늘은 아마존 기업분석을 할건데요 그 중 아마존의 클라우드인 AWS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투자에 대한 결정과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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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성장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향후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예방, 처방, 원격 진료를 받을수 있으며 첨단 디바이스를 통해 진단, 관리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글로벌 적으로 아마존과 애플이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에어 팟 등의 디바이스를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시리를 통해서 고객에게 가이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적으로 애플의 유저가 다양하기에 향후 데이터를 모으기 유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아마존은 강력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에코를 통해서 고객에게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드론 배송등을 통해 약을 배달까지 할 수 있어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지금까지 아마존의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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