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뉴스

삼성전자 메모리 수급 개선과 주가 전망

by 돌담아빠 2022.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돌담아빠입니다. 메모리 반도체인 디램과 낸드플래시등이 수급 개선이 2분기부터 시작될것으로 전망됨에 따라서 삼성전자의 주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삼성전자의 메모리 수급 개선 상황과 주가에 대한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메모리 반도체 수급 개선

KB증권에 따르면 현재 고객사와 메모리 업체들의 디램, 낸드플래시의 재고가 동시에 감소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KB증권은 메모리 가격이 올해 2분기 부터 상승할수 있을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의 전망이 되었던 하반기(3분기)부터의 반등시점이 1분기 빨라진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로인해 삼성전자의 주가 반등 시점이 조금은 빨라질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2년 2분기 메모리 반도체 업황 전망

현재 북,미 데이터 센터와 PC업체를 중심으로 메모리 수요가 양호한 가운데 공급 변수가 발생하였으며, 재고 감소도 동시에 이뤄짐에 따라서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제조 기업들의 가격 협상력은 2분기 부터 크게 강화될것으로 전망이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

2분기 부터 메모리 가격의 인상이 시작된다면 그동안 삼성전자의 발목을 잡고 있던 메모리 반도체 업황의 불확실 성이 해소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주가 역시도 하반기 부터는 실적 개선을 통해  할인요소도 해소될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KB증권에서는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유지하는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디어 작년부터 제기되고 있던 반도체 업황 하락 이슈가 해결될것으로 보이고 있네요. 이번 2분기를 시작으로 DDR5로의 전환과 글로벌 IT플랫폼 기업들의 메타버스 투자를 위한 데이터 센터의 투자 확대를 예상해보게 된다면 올해 삼성전자의 주가는 좋은모습을 보여줄수 있지 않을까 예상이되네요. 과연 작년 좋지 못한 주가 움직임을 보여주었던 삼성전자가 올해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되고 있네요. 그 이전에 글로벌 주식시장 약세장이 먼저 끝나야 될것으로 보임에 따라서 주가 상승 시기는 조금은 기다려야 할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메모리 수급 개선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